‘마음먹음’을 실천할 수 있는 공간, 작심독서실


‘마음먹음’을 실천할 수 있는 공간, 작심독서실은 우리 동네를 최고의 배움의 터전으로 만들자는 목표로 시작, 지난 2년간 전국 100만 명이 넘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콘텐츠를 제공해온 (주)아이엔지스토리의 고민과 비전이 담긴 공간입니다. ‘작심독서실’은 최고의 공부 경험을 구현하기 위해 900년 역사를 지닌 영국 옥스퍼드 대학교의 보들리안 도서관을 모티브로 삼아 ‘작심’만의 차별화된 콘셉트와 디자인으로 주목받고 있는데요, 독서실의 틀을 넘은 ‘작심’만의 공간혁신! 지금부터 하나하나 감상해 볼까요?


▲ 옥스퍼드 대학교의 보들리안 도서관을 모티브로 삼은 ‘작심독서실’ 내부


▲ 작심의 핵심 콘셉트 ‘보들리안룸’


'세계적인 석학들의 공부환경'이라는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내세우는 작심독서실! 최고 품격의 인테리어를 자랑하는 작심의 핵심은 바로 이곳 ‘보드리안’룸에 있습니다. 개방형의 공간은 900년 역사를 지닌 영국의 보들리안 도서관을 옮겨놓은 듯 클래식한 분위기가 일품인데요, 카페처럼 편안하고 개방적인 분위기에서 학습능력은 절로 향상됩니다. 





▲ 작심의 옥스퍼드룸과 케임브릿지룸, 작심룸, 그룹스터디룸


옥스퍼드룸과 캐임브릿지룸은 개방형 공간인 보들리안룸과는 달리 개별 책상과 칸막이로 좀 더 프라이빗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작심룸은 ‘마음을 단단히 먹다’라는 작심의 슬로건 아래 디자인된 시그니쳐 룸입니다. 개별 공간으로 벽에는 자신만의 작심을 넣을 수 있는 ‘작심보드’가 마련되어 있으며, 학습자는 자신의 손으로 온도, 백색소음, 조명을 스스로 조절하여 원하는 학습환경을 창조합니다. 또한 그룹스터디룸을 통해 학습자들의 열띤 논의가 가능, 효율적인 학습을 돕습니다. 



▲ 작심의 편의시설. 작심카페와 휴게공간


또한 작심독서실에서는 오랜 공부에 지친 학습자들의 ‘작심’이 이어져 나갈 수 있도록 고품질의 원두를 블렌딩하여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그 외 장시간 공부에 지친 심신을 잠시 릴렉스 하는 휴게공간도 품격있는 작심만의 브랜드 가치를 완성합니다.


TRAVEL TIP. 스터디 카페, 작심독서실

주소 : 인천 연수구 해돋이로 104 서운프라자 3~4층(송도점)

문의 : 032-859-0912

홈페이지 : http://zaksimlibrary.com



공부하는 사람 모여라! 비에이블 스터디카페



▲ 인천 논현에 위치한 스터디카페 ‘비에이블’


마지막으로 소개할 공간은 인천 논현에 위치한 스터디카페 ‘비에이블’입니다. 공부할 수 있는 모임 공간을 제공하는 스터디카페로 말 그대로 ‘할 수 있다’는 강한 의지를 담은 이곳은 ‘차분하게 몰입할 수 있는 공간’이라는 가치만 지켜진다면 스터디 모임 외에 그 어떤 모임도 제약을 받지 않습니다. 저렴한 이용료, 쾌적하고 편안한 장소, 지친 마음을 위한 휴식공간의 제공은 혼공족, 공시족, 대학생, 중고등학생, 조용히 독서하길 원하시는 어르신들 모두 이용이 가능하며,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프렌들리한 분위기는 소규모그룹을 위한 스터디룸까지 완벽하게 갖추고 있습니다. 시간제 쿠폰과 월 단위 회원권 이용이 가능하며 스터디룸은 3인 이상 2시간 단위로 예약 운영됩니다.


TRAVEL TIP. 스터디 카페, 비에이블

주소 : 인천 남동구 논고개로 86 (논현동) 모아프라자 501호

홈페이지 : www.beablestudy.com


이상 인천X송도에 위치한 코워킹스페이스와 스터디카페들을 살펴보았습니다. 더 이상의 방황은 이제 그만! 인천X송도의 코워킹스페이스와 스터디카페에서 여러분의 꿈을 펼쳐보세요. 앰코인스토리 인천X송도탐방은 계속됩니다. ^^




글쓴이 엄용선

잼이보는 하루를 사는 자유기고가 & 여행작가. 1인 프로젝트그룹 ‘잼이보소닷컴’ 을 운영하며 주변의 소소한 잼이거리에 촉을 세운다. 밥 먹고 사는 일은 자유로운 기고로 이어지며 여행, 문화, 예술 칼럼을 비롯해 다양한 취재 원고를 소화하고 있다. 마음이 동하는 일을 벗삼는 프로젝터로의 삶을 꿈꾸며 여행과 생각, 사람과 글을 무척이나 좋아한다. 메일 wastestory@naver.com 블로그 blog.naver.com/wastestory





Comments : 댓글을 달아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